본문 바로가기
리뷰/영화

넷플릭스 영화 <킹덤 : 아신전> 줄거리, 후기, 시즌3 ?

by 호-선생 2021. 7. 24.

안녕하세요 호선생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의 신작 "킹덤 : 아신전"에 대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킹덤 시즌 2가 끝날 때 돌연 전지현 씨의 등장에 시즌 3을 기다리시고 계시겠지만, 킹덤 : 아신전이 먼저 공개되었습니다.

 

 

킹덤 시즌3

 

이번에 공개된 '킹덤 : 아신전'은 아쉽게도 시즌 3이 아닌 아신(전지현)이라는 인물의 과거와 앞으로 나올 이야기에 대한 중요한 배경이 되는 내용인 것 같아요. 물론 뜬금없이 튀어나온 죽은 자를 되살리는 풀인 생사초의 시작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다루고 있습니다.


시즌 2의 이후의 내용이 아닌 앞으로 중요한 비중을 가지는 아신이라는 등장인물에 대한 설명과 생사초에 대해 다룬 프리퀄의 단편 스페셜 에피소드라고 하면 될 것 같아요

 

킹덤-아신전의-주인공인-아신-타합-아이다간-민치록의-사진이-있는-영화포스터의-사진
킹덤 : 아신전 <출처: 넷플릭스 코리아 트위터>

 

킹덤 : 아신전
(Kingdom : ashin of the north, 2021)

 

 

웹툰원작, 넷플릭스, 한국, 시대물, 좀비

 

 

출연

아신(전지현)
민치록(박병은)
타합(김뢰하)
아이다간(구교환)

 

 

영화의 간단 줄거리

 

조선의 귀한 산삼이 많이 난다는 '폐사군'이라는 산에는 약 백 년 동안 사람의 출입을 금지하고 있다. 어느 날 순찰을 돌던 군졸이 폐사군 안에서 누군가의 공격으로 여진족인 파저위 15명이 몰살당한 시체를 발견하게 되고, 그 지역을 담담하고 있는 '치록'이 조사를 하게 된다.


조선의 땅에서 여진족(파저위)가 살해를 당했다는 소문이 퍼지면, 여진족과의 싸움을 막을 수 없기에, 치록은 호환(호랑이의 습격)으로 소문을 내고 호랑이 사냥을 하게 되고, 그와 동시에 파저위에게 호환이라는 소문을 흘리기 위해 번호부락에 사는 소수민족인 성저야인 '타합'(아신의 아빠)을 여진족 마을에 밀정으로 보내게 된다.

 

 

이러한 소식을 들은 파저위들은 직접 이를 확인하기 위해 호랑이 사냥의 몰이꾼으로 위장 잠입하게 된다. 하지만 호랑이는 몰이꾼들의 꽹과리 소리를 피해서 도망치지 않고, 반대로 몰이꾼들을 향해 공격하게 되고, 결국 파저위의 손에 호랑이가 사냥당하게 된다.


호랑이는 이미 생사초에 감염돼 죽은 상태였고, 파저위는 자신의 동료를 죽인 것이 호랑이라고 했지만, 호랑이의 뱃속에 동료들의 뼈와 살이 없자, 파저위는 조선에게 피의 복수를 선언하게 된다.


한편, 몸이 아픈 아신의 어머니를 위해서 아신은 몰래 폐사군에 들어가서 산삼을 캐려 하지만, 생사초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된다. "죽은 자를 되살리는 풀, 대가를 치를 것이다" 아신은 엄마를 위해 생사초를 가지고 번호부락으로 돌아가던 중, 화살을 맞아 죽어있는 파저위의 시체를 발견하나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부락으로 돌아가게 된다. 하지만 번호부락은 파저위의 습격을 받게 되고 부락의 모든 사람들이 죽게 된다.


아신은 치록을 찾아가 자신 대신에 복수를 부탁하게 되고, 모든 것을 잃은 어린 아신은 치록에게 거두어져 파저위의 감시와 잡일을 하게 된다.


성인이 된 아신은 파저위의 부락에 잠입해 정찰을 하던 중, 죽은 줄 알았던 아버지를 발견하게 된다. 아버지를 뒤로하고 복귀를 하던 아신의 옆을 지나가던 '범일'의 화살깃을 보고, 문득 자신의 가족들이 전부 죽던 날 폐사군에서 죽어있던 파저위의 시체를 떠올리게 된다.


자신의 가족과 부족들이 억울하게 죽게 된 것을 알게 된 아신은 조선과 여진족에게 복수를 시작하게 된다.

 

 

 

이후의 내용은 주관적인 후기로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시즌 3이 아닌 스페셜 에피소드라서 많이 아쉬움을 뒤로하고 보게 됐지만, 생각보다 재밌게 봤던 것 같습니다. 이번 편을 계기로 앞으로 나올 시즌 3의 내용에 한층 더 몰입할 수 있을 거 같은 느낌이에요.


아쉬운 점이라면 주지훈(이창)씨의 등장과 시즌 2의 마지막 장면에 대한 이후의 내용을 조금이라도 기대하고 있었는데, 칼같이 끝나서 아쉬웠던 거 같아요. 이창과 아신의 공통점이라면, 자신의 아버지를 직접 죽이게 된 공통점이 있지만, 이창은 생사초에 대한 입장이 반대라서 시즌 3이 더 기대됩니다.


킹덤 : 아신전의 후기였습니다.

 

 

다른 영화 추천 :)

 

영화 <이스케이프룸 1, 2> 줄거리, 후기

 

넷플릭스 영화 <피어 스트리트 파트 1, 2> 줄거리, 후기

 

영화 <보스베이비 2> 줄거리, 후기 (어른 아이 모두에게 추천하는 영화)

 

댓글